홈으로
  • 이미지

형설이엠제이, KBS와 '외국인을 위한 KBS한국어' 시리즈 발간

▲ 형설이엠제이(이하 형설)는 KBS한국어진흥원과 '외국인을 위한 KBS한국어(이하 KBS한국어)' 도서 시리즈를 발간한다고 24일 밝혔다.

이번 시리즈는 KBS가 주최·주관하는 민간자격 시험인 '외국인을 위한 KBS한국어능력시험(KBSKLT)'의 수험서 과정으로 마련됐다.

표준한국어(5권), 표준한국어 활용 연습(5권), 실용 한국어(3권) 등 3종 구성으로 단계별 학습을 지원하는 가운데 한국어능력시험(TOPIK), 고용허가제-한국어능력시험(EPS-TOPIK) 등 외국인 유학생 학습 및 외국인 대상 한국어 관련 시험에도 응용할 수 있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.

추후 KBSKLT 홈페이지에서 KBS한국어 시리즈를 중심으로 기획한 다양한 언어별 교육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.

주요 특징으로는 한국어 수업에 맞는 수준별 설계 및 구성, 살아있는 언어와 생동감 넘치는 표현,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상황별 이해, 실제에 근접한 표현, 효율적 의사소통을 위한 한국어의 특징 설명, 한국문화와 정보 등으로 호기심 충족, KBSKLT·TOPIK·EPS-TOPIK 등 관련 시험 대비 가능한 내용 구성 등이 있다.

박현우 KBS한국어진흥원장은 "한국어는 세계적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나라별 한국어 교육 기관 설립 및 대학교 전공학과 개설 등 다양한 문화 교류 효과를 양성하고 있다"며 "한국어와 한국문화의 세계 보급을 위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한국어 교육에 앞장서겠다"고 말했다.

이어 "이번 시리즈를 통해 외국인이 한국을 이해하고 경험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예정"이라고 덧붙였다.

장진혁 형설 대표이사는 "한국어와 한국문화에 대한 세계적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에 발맞춰 문화 보급과 확산을 우선순위로 삼아야 한다"고 말했다.

장 이사는 "KBS와 함께 외국인이 한국과 한국문화를 배우고 익히는데 필요한 맞춤 교육 도서 및 프로그램을 운영해 전 세계인이 배우고 즐기는 선도 콘텐츠를 만들어 가겠다"고 강조했다. (연합뉴스)

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402 KGIT 상암센터 1212호 (주)형설이엠제이
사업자등록번호 : 220-87-39788 | 대표자 : 장진혁
전화번호 : 070-4896-6052~3 | 팩스 : 070-7500-0300

Copyright ⓒ Hyungseul EMJ All Rights Reserved.

이미지